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표준약관 - 표준약관 제1002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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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아이더 (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주)아이더 사이트(www.eider.co.kr / m.eider.co.kr 이하 ‘EIDER’라 한다) 에서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서비스 및 EIDER 회원 혜택, 마일리지, 기타 정보 등의 제공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 등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ㆍ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1. ①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및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② ‘EIDER’란 ˝회사˝가 이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 Web/Mobile사이트를 의미합니다.
  3. ③ "이용자"란 ‘EIDER’ 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EIDER’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④ '회원'이라 함은 ‘EIDER’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등록 한 자로서, ‘EIDER’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EIDER’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EIDER’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1.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호) 상품 또는 용역의 판매
    • (2호) 다양한 정보의 제공
    • (3호)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 (4호)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2.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③ ˝회사˝는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① 이용자는 무료로 ˝회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호)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2호)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호)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 신청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호)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호)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호)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호)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5호)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④ "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할인쿠폰의 사용)

  1. ① 회사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품 구매시 일정금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가지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③ 할인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고, 상품구입 후 취소나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에게 제공 된 할인쿠폰은 한 상품 구매시 중복으로 사용 할 수가 없습니다.
  5. ⑤ 할인쿠폰은 사용기간이나 할인내용이 사전 고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1호)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2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휴대폰번호) 등의 입력
  • (3호)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호)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5호)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호) 결제방법의 선택

제11조 (계약의 성립)

  1. ① "회사˝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호)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호)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② "회사˝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1호)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2호)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3호)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4호)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5호)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할인권/쿠폰에 의한 결제
  6. (6호)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3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 (재화 등의 공급 및 보관)

  1.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ㆍ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회사”와 소비자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또는 용역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5조 (반품/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

  1.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호)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호)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호)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호)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필수 입력사항] 성명, 생년월일, 핸드폰번호, 이메일 주소, ID / PW (온라인 가입회원), 이메일 및 SMS수신동의(카카오 알림톡 포함), 우편물 수신여부
    • [선택 입력사항] 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환불계좌(은행)정보, 추천인ID, 추천인 성명
    • 단,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본인확인정보(CI/DI), 아이핀(I-PIN) 정보,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결제정보 및 기록, 이용정지기록
  2.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호)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2호)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3호) 재화 정보통신서비스(전자상거래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4호)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5호)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 개인정보 보호관련 고객센터
      • - 전자우편 : master@eider.co.kr
      • - 전화번호 : 1644-7781 (상담시간 : 평일 08:30~17:30 / 토요일, 공휴일 휴무)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 성명 : 한창희
      • - 직책 : 본부장
      • - 전화번호 : 1644-7781
      • - E-MAIL : umbria38@k2korea.co.kr
      • - 팩스번호 : 02-3408-9899
    •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 담당자 : 김수민
      • - 소속부서 : 이커머스실 (온라인회원 관리)
      • - 전화번호 : 02-3294-8192
      • - E-MAIL : sm830513@k2korea.co.kr
      • - 팩스번호 : 02-3294-8183

      • - 담당자 : 이선
      • - 소속부서 : 브랜드3팀 (오프라인회원 관리)
      • - 전화번호 : 02-3408-6351
      • - E-MAIL : meteor215@k2korea.co.kr
      • - 팩스번호 : 02-3408-9899

      • - 담당자 : 김용선
      • - 소속부서 : 전산팀 (전산/인프라 보안관리)
      • - 전화번호 : 02-3408-9750
      • - E-MAIL : sssunn02@k2korea.co.kr
      • - 팩스번호 : 02-3408-6303

      • - 담당자 : 김현수
      • - 소속부서 : CS 기획팀 (고객상담)
      • - 전화번호 : 02-3408-8530
      • - E-MAIL : t7690463@k2korea.co.kr
      • - 팩스번호 : 02-3408-8522

제19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2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호)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호) 타인의 정보 도용
  3. (3호)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4호)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호)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호)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호)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2조 (웹사이트의 연결)

  1. ① "웹사이트"는 타 웹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 웹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3조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관련사항)

  1.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등으로 ˝회사˝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사˝의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④ ˝이용자˝가 ˝회사˝에 이미지 파일 등을 스크랩하여 게시하였다가 당해 이미지 파일 등에 관한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보유한 자가 ˝회사˝에게 위 게시행위에 관하여 소명자료를 갖추어 이의를 제기한 경우, ˝회사˝는 즉시 당해 이미지 파일 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게시물)

  1. ① 게시물이라 함은 서비스 게시판에 회원이 올린 글, 서비스의 질문과 대답 등을 포함합니다.
  2. ② ˝회원˝이 게시하는 정보 및 질문과 답변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의 고의가 아닌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원˝은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과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에 대하여는 등록할 수 없으며, 만일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1호)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호)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비는 경우
    • (3호)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4호)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5호)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6호)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7호)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8호)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9호)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음란성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제25조 (분쟁해결)

  1.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 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 (면책조항)

  1. ①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의 서비스 중단 및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인 일의 발생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단이 있을 경우 이에 대해 면책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작동과 회원이 잘못 등록한 정보에 의하여 발생한 손실에 관하여 면책 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해 사전에 심사 하거나 내용을 검토할 의무가 없으며, 그에 따른 일체의 분쟁에 대해서 면책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손해발생인 경우에는 면책되지 않습니다.

제27조 (광고게재 등)

  1.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또는 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E-MAIL 또는 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②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 “웹사이트”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6년 09월 27일 개정되어 시행되며,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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